왜 최초침습척추치료인가?

진심을 다하는 대구우리들병원이 되겠습니다.

우리들병원의 최소 침습 척추 디스크 치료법을 통해 '정상 디스크 보존'과 '무수혈'의 치료 철학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척추질환의 90%, 수술 없이 회복가능


척추 디스크 환자의 90%는 수술 없이 치료될 수 있습니다. 즉, 물리치료나 심부근육자극치료, 신경근치료 그리고 센타르와 같은 척추 중심근육(Core Muscle) 강화 운동 치료, 자이로토닉 같은 유연성 척추요법을 통해 정상적인 일상생활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하지만 통증이 견딜 수 없을 정도로 심하거나 보존적인 치료를 6주 이상 받아도 호전되지 않는 경우, 발가락이나 발목의 힘이 현저히 약해진 경우, 대소변 보는 힘이 약해지거나 다리를 움직이기 힘들어진 경우, 보행이나 운동 감각이 둔해져 마비 증상이 온 경우에는 서둘러서 정밀한 진단을 받아야 합니다.




  보존 요법에 실패한 척추 디스크  환자에게 희망을


보존적 치료에 실패한 10%의 척추 디스크 환자는 보다 근본적인 치료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상당수 척추 환자가 수혈과 장기적 요양에 대한 부담감, 수술 후 부작용, 마비의 악화 그리고 사망 위험성을 우려해 수술을 기피하고 있습니다. 우리들병원의 최소 침습 척추 디스크 치료법은 바로 이런 환자들에게 희망을 주는 치료법입니다. 척추 치료에 있어서 정밀하고 사용이 어려운 레이저, 고주파 열, 자동흡입기 같은 첨단 기술을 사용하는 이유는 최소한의 출혈로 최대한 정상 조직을 보존하고 수혈을 하지 않도록 해서 합병증과 후유증을 예방하기 위한 목적입니다. 나아가 흉터를 남기지 않고 환자로 하여금 조기에 일상 생활로 복귀할 수 있게 하는 것이 최소 침습 척추 디스크 치료의 기본 목표입니다. 최소 침습 척추 디스크 치료는 크게 '절개하지 않는 미세 척추 디스크 치료'와 '최소 침습 무수혈 척추 디스크 수술'로 나눌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