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침습척추치료란?

진심을 다하는 대구우리들병원이 되겠습니다.

침소침습척주치료란?



  최소 침습 척추 디스크 치료의 시작

1990년을 지나면서 뇌혈관과 뇌종양 그리고 뇌실병변을 위해 이용 되었던 현미경과 내시경이 디스크 치료에 사용하는 척추 디스크 치료는 일대 전환기를 맞게 됩니다.뇌 수술처럼 척추 의사들이 무수혈 최소 침습 치료를 도입하면서 척추 환자, 특히 고령에도 치료를 받을 수 있어 희망이 생기기 시작 했습니다.최소한의 작은 상처만 낸 뒤 가는 바늘이나 관(튜브)을 삽입하고 내시경이나 현미경으로 정상 조직을 보존해 가면서 병변 부위만을 정밀하게 치료하는 방법입니다.최소 침습 척추 디스크 치료는 크게 ‘절개하지 않는 척추 디스크 미세 치료’‘최소 침습 무수혈 척추 수술’로 나눌 수 있습니다.



  절개하지 않는 척추 디스크 미세치료란?

수술용 칼로 상처를 열지 않고, 전신마취를 하지 않고, 가는 바늘이나 젓가락 같은 관을 이용하는 비관혈적 방법의 척추 치료법을 뜻합니다. 의식이 있는 국소마취 하에서 의사와 대화하면서 영상증폭기나 컴퓨터단층촬영기, 자기공명영상진단기, 컴퓨터 내비게이션을 이용해 정확하고 정밀하게 병변 부위를 탐침하여 약물, 레이저, 고밀도 초음파, 고주파열, 자동흡입기로 등 특수기구로 치료를 하는 방법입니다



  최소침습 무수혈 척추 수술이란?

가능한 작은 상처만 내어 현미경 또는 내시경으로 작은 상처만 내어 미세 현미경 또는 내시경으로 확대 조명해 병변만을 골라내어 정밀하게 수술하고 정상적 디스크 수핵 조직은 보존해 수술하는 방법을 말합니다. 전신마취를 한 상태에서 관혈적 절개를 한다는 점에서는 기존 표준 수술과 같지만, 최대한 정상 조직을 보존하여 무출혈∙무수혈 방법으로 척추 병변 부위만을 선택적으로 고친다는 점이 다릅니다. 최소 침습 척추 디스크 수술법은 레이저, 현미경, 광학, 내시경, 컴퓨터 및 영상 진단 기법 등의 첨단 장비의 개발과 더불어 급속하게 발전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