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 전후 스트레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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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체
  • 새벽응원 후 스트레칭
  • 오래 걷기 전후 스트레칭
  • 인라인스케이팅 전후 스트레칭
  • 웨이트트레이닝 전후 스트레칭

피로를 풀어주는 새벽응원 후 스트레칭

피로를 풀어주는 새벽응원 후 스트레칭

Step 1 가슴펴기
양발을 어깨넓이로 벌리고 양손은 깍지를 낀 채 뒤로 뻗어 천천히 위로 올려준다. 동시에 목은 편안하게 뒤로 젖혀준다.
가슴을 활짝 펴고 최대한 스트레칭 한 상태에서 15초 정도 유지한다. 이 동작을 세번 반복해 준다.


Step 2 종아리 당기기
선 자세에서 한발을 앞으로 40cm 정도 내딛고, 상체를 똑바로 세운 채 천천히 체중을 앞발로 옮기면서 뒤쪽 다리가 충분히 스트레칭 되게 한 상태로 15초 동안 유지한다. 좌우 각각 세 번 반복 실시한다.
Key Point 뒤쪽 발꿈치는 땅에 닿아있어야 하며 아킬레스건이 당기는 느낌이 있어야 한다.


Step 3 서서 상체 회전
양발을 어깨넓이로 벌리고 양손을 앞쪽으로 쭉 펴서 깍지를 낀다. 시선은 정면에 그대로 두고, 천천히 우측으로 상체를 수평 회전시켜 몸통과 허리가 스트레칭 되게 한다. 15초 동안 유지한다. 좌우 각각 세 번 반복 실시한다.
NG 상체를 돌릴 때 허리와 목이 지나치게 젖혀지지 않도록 주의한다.


Step 4 누워서 하체 회전
머리에 낮은 베게를 받치고 반듯이 누운 채 우측 무릎을 구부린다.
시선은 정면을 보고, 좌우 손을 이용하여 다리를 좌측으로 기울이면서 하체를 회전을 한다.
이때 무릎을 잡은 손은 바닥으로 지긋이 누른다. 15초 동안 유지한다. 좌우 각각 세 번 반복 실시한다.
Key Point 허리를 돌릴 때 허리힘은 빼준다.


Step 5 앉아서 골반 비틀기
사진과 같이 양발은 왼쪽으로 모으고 무릎은 자연스럽게 구부린다. 양손을 몸 우측 바닥에 댄 채 시선과 함께 우측회전을 천천히 하고 최대한 골반의 근육들이 스트레칭 될 때까지 팔 힘을 이용해 당긴다.


Step 6 앉아서 허리 구부리기
허리와 등 근육 긴장을 동시에 풀기 위한 동작이다. 앉아서 양 발바닥이 서로 마주 닿게 한 후 최대한 몸 가까이 끌어당기면서 골반을 벌리도록 한다. 천천히 고개를 숙여 등, 허리, 골반까지 모든 관련 근육을 스트레칭 시킨다. 15초 동안 유지한다. 좌우 각각 세 번 반복 실시한다.

오래 걷기 전후에 하는 스트레칭

‘나도 운동 좀 해볼까’하고 장만한 인라인스케이팅 장비가 손닿지 않는 신발장 한구석을 차지하고 있진 않은가요?
자, 이제 봄이잖아요. 스케이트 신발에 쌓인 먼지를 털어내고 부드러운 강바람을 느껴보세요.
물론 부상 예방을 위한 안전 수칙은 꼭 지켜야 해요.
안전 수칙 하나! 헬멧과 보호대 착용
안전 수칙 둘! 바로 운동 전후 스트레칭이겠죠?










인라인스케이팅 전후에 하는 스트레칭

‘나도 운동 좀 해볼까’하고 장만한 인라인스케이팅 장비가 손닿지 않는 신발장 한구석을 차지하고 있진 않은가요?
자, 이제 봄이잖아요. 스케이트 신발에 쌓인 먼지를 털어내고 부드러운 강바람을 느껴보세요.
물론 부상 예방을 위한 안전 수칙은 꼭 지켜야 해요.
안전 수칙 하나! 헬멧과 보호대 착용
안전 수칙 둘! 바로 운동 전후 스트레칭이겠죠?







웨이트트레이닝 전후에 하는 스트레칭

몇 차례 변덕을 부리던 날씨도 이제 조금씩 봄을 향해 다가가고 있습니다.
추운 날씨로 겨울잠 자던 몸을 일으켜 기지개를 켜보세요. 다시 집 근처 피트니스클럽에 3개월 할인으로 등록하셨다고요?
여의치 않다면 집 근처 산책로 운동시설도 훌륭한 웨이트트레이닝 장소예요. 물론 웨이트트레이닝도 스트레칭은 필수겠지요?